센터소식

자원봉사자가 브랜드, 행복도시 대구

자료실

 홈 > 센터소식 > 자료실
게시판 글보기
제   목 (언론보도-국제뉴스)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안녕! 대구! 리액션자원봉사홍보 캠페인 전개
등록일 2018-08-07 조회수 183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기업사회봉사단과의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통합적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이끌어 가고자 지난 2006년부터 총 29개소의 대구기업자원봉사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여름철 지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찾아 안녕, 대구! 리액션자원봉사홍보캠페인과 함께 시원한 병입수돗물(달구벌 맑은물) 3,000병을 나누어 주는 특별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대구광역시는 안녕한 사회를 위한 전국민캠페인인 '안녕, 리액션'에 동참하고자 '안녕, 대구! 시민이 안전한 대구' 리액션 자원봉사홍보캠페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안녕한 사회를 위해 대구시민이 직접 행동하고 지역 곳곳에 서로 소통하기 위한 대국민자원봉사홍보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는 삶의 터전인 대구에서 사람이 모여 사회가 된다는 책임성을 강조하고 생활속에서 끊임없는 이웃에 대한 관심으로 변화를 일으키는 행동으로 실천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신뢰, 안전, 환경, 건강, 공동체 라는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2020년까지 지속적으로 이어갈 자원봉사홍보 캠페인이다.

 

특히, 최근 지속되고 있는 대구의 무더위에 지친 대구시민들에게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대구백화점 앞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총 8개 기업,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안녕, 대구! 리액션' 선포식을 시작으로 시내중심가 곳곳을 다니며 시민들에게 대구시의 지원으로 병입수돗물, 부채, 물티슈 등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물품 배부활동을 함께 펼친다. 

참가하는 기업으로는 대구은행, 안전보건공단 대구지역본부, 한국철도공사 대구본부, 대구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연금센터, 사단법인 한국제과기능장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프렌차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가 함께하였으며, 기업자체적으로 부채, 물티슈 등을 함께 준비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시민이 안전한 대구!'를 위한 참여방법도 홍보한다. 

또한, 국민연금공단 대구경북지부는 동시간대 두류공원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함께 활동을 펼쳐진다.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정연욱 센터장은 "최근 연이은 폭염으로 각종 온열환자가 발생되고 있으며", 자원봉사현장 또한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안전한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가장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지난 7월 12일부터는 대구지역 22개소에서 12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8,500병의 시원한 물을 배부하고 있으며, 오늘 함께 진행한 대구기업자원봉사협의체의 연합자원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올 여름 보다 건강하게 날수 있도록 대구의 60만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곳곳에서 함께 안녕, 대구! 리액션 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하였다. 


이전글
(언론보도-국제뉴스) 대구시, 재난발생 시 전문심리상담사가 도와드려요!
다음글
(언론보도-국제뉴스) 사단법인 대구자원봉사포럼 제60차 정기포럼(전문가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