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자원봉사자가 브랜드, 행복도시 대구

언론보도

 홈 > 센터소식 > 언론보도
게시판 글보기
제   목 (언론보도-글로벌경제신문)대구시, '대구사회복지대회' 3일 개최
등록일 2019-09-03 조회수 431

대구시, '대구사회복지대회' 3일 개최
 
사회복지의 날(9.7), 사회복지주간(9.7~13) 기념
사회복지인 1000여명과 사회복지 데이 행사 가져


[글로벌경제신문(대구) 이석희 기자]

 
대구시는 3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및 사회복지주간을 맞아 ‘제28회 대구사회복지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날로 증가하는 복지수요에 헌신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봉사의 열정을 다잡는 기회로 마련됐다.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를 복지로 풀어 꿈과 희망을 지키자는 의미의 ‘꿈과 희망의 도시! 바로 복지대구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권영진 대구시장, 배지숙 대구시의장, 김상근 대회준비위원장(수경복지재단 대표이사), 이재모 대구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사회복지 직능단체장, 사회복지종사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대회사, 유공자 표창, 축하대회퍼포먼스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 대구시장상 9명, 올해의 사회복지인 상 15명 등 총 28명에게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을 하고 사회복지종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아울러, 베스트셀러 ‘당신이 옳다’ 저자인 연세대 정신의학과의사인 정혜신 교수를 초빙해 녹록치 않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지인들과 함께 공감하고 치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이와함께 오는 7 ~ 8일에는 사회복지인 1000여명을 삼성라이온즈파크로 초청해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 데이(day)’를 가지며 대구사회복지인들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따뜻한 온정과 손길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복지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사회복지인들의 사기를 진작하는 일은 시민의 행복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또 하나의 복지라고 생각한다. 복지로 하나가 되어 함께 어울려 즐기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1999년 12월 30일 법정기념일로 제정‧공포되었으며, ‘대구사회복지대회’는 사회복지의 날과 그 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1988년 이래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한다.
 
대구=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이전글
(언론보도-뉴스데일리)대구도시공사, 대구역·칠성시장 쪽방 취약계층 위문
다음글
(언론보도-영남일보)대구사회복지대회 개최 “늘어나는 복지수요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