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자원봉사자가 브랜드, 행복도시 대구

언론보도

 홈 > 센터소식 > 언론보도
게시판 글보기
제   목 (언론보도-영남일보)대구 자원봉사박람회, 걷기행사·홍보체험부스 성황
등록일 2019-10-16 조회수 339

시민봉사 참여문화 확산위해 마련
부스운영·문화공연 시상까지 겸해
 

대구시는 ‘자원봉사로 행복한 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한 시민 체험의 장으로 제14회 대구 자원봉사박람회를 지난 12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했다.
 
‘안녕, 캠페인! 자원봉사로 행복한 도시 대구!’라는 주제로 사회문제해결형 자원봉사에 대한 체험을 통해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오후 2시 개막식에는 전국 최초로 대구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한 자원봉사 건강체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JJ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꽃보다 당신, 자원봉사자 모두가 꽃입니다’라는 감사 퍼포먼스가펼쳐졌다.
 
두류공원 여울길을 다 함께 걷는 자원봉사 걷기 행사에는 2천500명이 참여했으며 공무원연금공단 대경상록봉사단의 각종 공연이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줬다.
 
본 행사는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전국민 자원봉사 프로젝트인 ‘안녕, 캠페인’의 3가지 주제로 72개의 홍보·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폐막식에서는 부스운영 최우수 기관으로 DGB금융그룹 동행봉사단이, 자원봉사문화공연한마당으로 어울림 우쿨렐레봉사단이 최우수상를 수상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우리시의 65만 자원봉사자들이 대구시민들과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시민과 자원봉사자가 어우러져 행복한 가족축제가 되어 기쁘며 참가부스의 주제가 전문적이고 참여도가 높아 자원봉사의 성장을 알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최수경기자 justone@yeongnam.com
 
 
 

이전글
(언론보도-영남일보)대구사회복지대회 개최 “늘어나는 복지수요 대응”
다음글
(언론보도-대구일보)대구자원봉사 대상, 24년간 환자돌본 우영순씨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