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자원봉사자가 브랜드, 행복도시 대구

활동앨범

 홈 > 센터소식 > 활동앨범
게시판 글보기
제   목 2019. 6. 6.(목) 현충일 맞이 안녕,리액션! 청소년 시민체험학교
등록일 2019-06-07 조회수 102



2019년 6월 6일은 제 64회 현충일입니다.
호국보훈의 달인 6월에는 6.25 한국전쟁, 6.29 연평해전 등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 용사들을 추모하고 그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큰 행사와 각종 기념일이 많은 달인데요. 이러한 호국보훈의 달, 현충일을 맞이 하여 앞산 공원 충혼탑 앞에서는 현충일 추념식이 진행 되는 가운데 청소년 시민체험학교 또한 앞산 공원 환경 정화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현충일 맞이 청소년 시민체험학교에는 총 28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 해주었으며, 환경정화 활동에 앞서 때마침 10시 정각에 예정되어 있던 현충일 추모 묵념에도 참여 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5개조로 편성하여 앞산 공원 일대를 5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환경정화와 청소년 자원봉사 홍보 활동을 하였고 현충일 추념 행사에 참석 해주신 많은 시민들의 격려와 응원을 들을 수 있었던 만큼 현충일 맞이 청소년 자원봉사의 의미가  더욱 특별 했던 날이었습니다.
현충일 맞이 시민체험학교에 참석하여 적극적인 활동 해준 청소년 자원봉사자들도 오늘 활동을 계기로 현충일이 단순한 공휴일이 아닌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고 추모하는 날이라는 것을 알고, 오늘 하루가 사회를 위해 한 명의 자원봉사자로서 헌신했던 뜻 깊은 날로 기억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2019.5.28.(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대구시회 꽃심기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