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자원봉사자가 브랜드, 행복도시 대구

활동앨범

 홈 > 센터소식 > 활동앨범
게시판 글보기
제   목 2019. 12. 9 제 23회 대구자원봉사자대회 개최
등록일 2019-12-18 조회수 378



제 23회 대구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지난 12월 9일 월요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 2층에서 주간(12. 5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하여 2019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자원봉사 참여를 한 자원봉사자들간의 교류와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인 대구자원봉사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특히 한 해 대구자원봉사 성과를 공유하면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긍지와 소속감을 부여하는 인정의 행사로 참여분위기를 확산 할 수 있었습니다.
 
제 23회 대구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한 해 동안 대구자원봉사 문화를 널리 확산시킴에 이바지한 자원봉사자, 수상자 및 가족, 대구시 내빈, 자원봉사 기관단체 대표 등 500여명의 귀빈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행사에 앞서 부대행사로, 행사장 로비에 자원봉사 유공자들의 공적 및 사진 프로필을 전시하여 수상자들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포토존을 설치하여 대회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기념사진 촬영 및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오후 3시부터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개막식에 앞서 대구의 핫한 인디밴드 ‘편한메아리’의 신나는 기타, 퍼커션 공연에 이어 건강 체조 공모전에 수상한 ‘안심행복봉사단’의 건강 체조로 화려한 무대의 막을 열었습니다. 정연욱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의 개막선언과 함께 이승호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배지숙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등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기업협의체 대표, 구·군센터장 등 내빈분들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다음으로 대회의 진정한 주인공, 자원봉사 유공자들의 시상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대구자원봉사대상은 우리 사회의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자원봉사를 실천해 오신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대구자원봉사 분야에서 가장 영예롭고 권위 있는 상으로서 대한 적십자사봉사회 대구지부 수성구지회의 우영순님이 대상을, 대구사랑여성봉사회 김점자님과 한국향토음악인협회 대구시지부 박금지님은 본상을 수상하셨습니다.

2019년도 자원봉사와 함께 해주신 유공자분들, 그리고 축하해주시기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신 가족분들, 내빈 분들께도 모두 감사함의 박수를 드립니다. 그저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주심에 점수를 매길 수는 없지만 수상을 하신 분들, 그리고 진심으로 동료의 수상을 축하하고 응원하러 와주신 봉사단원분들, 같은 시각 추운 겨울,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실천하고 계신 자원봉사자분들 모두 대꾸광역시의 자원봉사문화를 빛내주신 최고의 인재이십니다.
 
다시 한 번 수상과 참석에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리며 2020년 새해에도 더욱 더 안녕한 도시,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함께 만들어감을 바랍니다.
 
이전글
12.05.(목) 제 14회 전국자원봉사자 대회
다음글
2019.12.26.(목) 대구재능자원봉사단 연말 맞이 연합 재능자원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