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자원봉사자가 브랜드, 행복도시 대구

센터소개

인사말

 홈 > 센터소개 > 인사말

행복 대구, 자원봉사의 힘으로!
자원봉사로 건강한 사회를 함께 할 2019년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관리자 여러분! 자원봉사로 가슴 뜨거웠던 2018년 한해를 보내고, 2019년 기해년(己亥年)을 새롭게 맞이하였습니다.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2018년 한해를 ‘안녕, 대구! 건강한 자원봉사로!‘ 라는 슬로건으로 대구자원봉사현장에서 함께하며 자원봉사가 단순 일방적인 나눔의 형태가 아닌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지역사회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며 시민의 문화로 정착하도록 함께 하였습니다.
특히, 대구자원봉사의 해 및 한국자원봉사의 해의 마지막 해를 맞이하여 자원봉사 참여주체 · 활동영역 · 활동내용들에 대한 자원봉사 패러다임의 변화로 시작하여 시민적 자율성에 기반한 공공가치 중심의 일상적인 자원봉사로 발전되었습니다.
또한, 민간 인프라 강화와 인적자원을 육성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한 자원봉사 주요단체들과 탄탄한 파트너십 을 바탕으로 자원봉사활동이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2019년은 자원봉사문화정립과 확산을 위하여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확대 운영하고, 찾아가는 자원봉사이동홍보센터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센터의 접근성을 높이며 범시민적인 지역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연합자원 봉사홍보활동을 전개하는 등 자원봉사의 살아있는 운동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앞으로 2020년까지 ‘안녕, 대구! 자원봉사리액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부를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 를 만들기 위하여 자원봉사로 세상을 잇는 전 국민행동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자원봉사를 서로 연결하고 영역과 가치를 확장하며 공동체를 회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뜨거운 자원봉사활동의 열정으로 오늘도 지역사회 내 이웃과 함께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관계자 여러분들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의 성장하는 자원봉사의 원동력으로, 자원봉사의 살아있는 역사와 자원봉사를 문화로 승화시킬 수 있는 발전하는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되겠습니다.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 정연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