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자원봉사자가 브랜드, 행복도시 대구

자료실

 홈 > 센터소식 > 자료실
게시판 글보기
제   목 (언론보도-국제뉴스) 사단법인 대구자원봉사포럼 제60차 정기포럼(전문가포럼) 개최
등록일 2018-08-07 조회수 235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7월 25일(수) 15시부터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커넬대학교 대구캠퍼스에서 ‘대구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미래’라는 주제로 제 60차 정기포럼(전문가포럼)이 진행된다.

사단법인 대구자원봉사포럼이 주관하고 대구광역시, DGB사회공헌재단, 대구노블레스봉사회가 후원하는 이번 정기포럼(전문가포럼)은 30여명의 다양한 청소년 관련 기관 실무자와 자원봉사 전문가가 참가하여 집담회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은자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제60차 정기포럼(전문가포럼)은 대구지역 청소년 관련 기관으로 수련시설, 교육청, 청소년지원센터, 상담복지센터 등의 실무자들로 구성된 포커스그룹과 자원봉사현장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진행되는 진행되는 집담회로서 대구청소년활동에 대한 현상태를 진단하고 건강한 대구를 만들어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자 한다.

 

대구자원봉사포럼 정영애 회장은 이번 전문가포럼을 통해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와 활동현황를 알아보고 그들이 이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는데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대구자원봉사포럼(회장 정영애)은 2003년 11월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어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연구 등을 통해 각계각층의 자원봉사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자원봉사활동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을 범시민적으로 활성화하고 나아가서는 자원봉사를 통한 아름다운 사회공동체 건설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예상되는 사회 문제 및 핫이슈, 트렌드 등자원봉사 관리자 및 자원봉사자 등의 욕구와 관심분야를 주제로 지금까지 59회의 정기포럼을 개최해 왔다. 인정보상 및 노인자원봉사(베이비붐머 자원봉사활동), 재능나눔 자원봉사활동, 청소년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자원봉사 영역에서 효율적 운영 방안과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해 왔으며, 이를 통해 시정 및 자원봉사현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쳐왔다. 


이전글
(언론보도-국제뉴스)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안녕! 대구! 리액션자원봉사홍보 캠페인 전개
다음글
(언론보도-환경일보) 건강리더활동 자원봉사로 건강한 대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