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자원봉사자가 브랜드, 행복도시 대구

언론보도

 홈 > 센터소식 > 언론보도
게시판 글보기
제   목 (언론보도-영남일보)대구사회복지대회 개최 “늘어나는 복지수요 대응”
등록일 2019-09-05 조회수 441

사회복지주간 맞아 2천명 참석
유공자 28명에 시장상 등 표창
전문가 초빙해 공감의 시간도


대구사회복지대회에서 내빈들이 ‘꿈과 희망의 도시! 바로 복지대구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담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윤관식기자 yks@yeongnam.com
 
대구시는 3일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및 사회복지주간을 맞아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김상근 대회준비위원장, 이재모 대구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해 사회복지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대구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날로 증가하는 복지수요에 헌신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봉사의 열정을 다잡는 기회로 마련됐다.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를 복지로 풀어 꿈과 희망을 지키자는 의미의 ‘꿈과 희망의 도시! 바로 복지대구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식전공연·대회사·유공자 표창·대회축하퍼포먼스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대구시장상 9명, 올해의 사회복지인상 15명 등 총 28명에게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을 하고 사회복지종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베스트셀러 ‘당신이 옳다’의 저자이자 정신의학과 의사인 연세대 정혜신 교수를 초빙해 녹록지 않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지인들과 함께 공감하고 치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상길 부시장은 “따뜻한 온정과 손길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복지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회복지인들의 사기를 진작하는 일은 시민의 행복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또 하나의 복지라고 생각한다. 복지로 하나가 되어 함께 어울려 즐기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 후원으로 사회복지인 1천여명은 7~8일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 데이(day)’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최수경기자 justone@yeongnam.com
 
 

이전글
(언론보도-글로벌경제신문)대구시, '대구사회복지대회' 3일 개최
다음글
(언론보도-영남일보)대구 자원봉사박람회, 걷기행사·홍보체험부스 성황